Chelsea Simpson

존쿡메이트 1기 활동⑪ : 쿠킹클래스 <프레시소시지 : 야채소시지> 수강 후기 및 존쿡 델리미트 할인 정보 본문

마실/앞마당플레이

존쿡메이트 1기 활동⑪ : 쿠킹클래스 <프레시소시지 : 야채소시지> 수강 후기 및 존쿡 델리미트 할인 정보

첼시♬ 2017.08.15 06:30

압구정에 있는 지점 존쿡 델리미트 시그니처점에서는 몇 가지 강좌를 운영한다.

<프레시 소시지 만들기>, <화목한 쿠킹클래스>, 그리고 <하몽 체험클래스>가 그것.

지난번 팩토리 투어로 소시지 체험을 해본 후, 이번에는 쿠킹클래스로 소시지 만들기를 수강해보기로 했다.


참고로 추후 진행 예정인 강좌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강좌 안내 및 신청 링크는 → 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cooking


□프레시 소시지 만들기

-일시 :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목요일 15:00-17:00

-비용 : 1인 20,000원(완성된 소시지는 포장해서 가져갈 수 있음)

-내용 : 9월-브랏부어스트 / 10월-불고기소시지


□화목한 쿠킹클래스

-일시 :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목요일 15:00-16:00

-비용 : 1인 10,000원(시연, 실습 및 시식)

-내용 : 8월-이탈리안미트로프&매시드포테이토 / 9월-바이에른학센&사워크라우트

         10월-초리조파스타&베이컨누들스프 / 11월-바베큐홀터키&홀터키샌드위치


□하몽 체험클래스

-일시 :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19:00-21:00

-비용 : 1인 30,000원(하몽 시식, 활용법 강좌 및 와인 시음)


이번에 내가 참석한 강좌는 쿠킹클래스 <프레시소시지 : 야채소시지>

수강료는 20,000원인데, 존쿡메이트 20% 쿠폰으로 할인 받아서 16,000원에 수강했다.


쿠킹클래스를 들으려고 존쿡 델리미트 압구정 시그니처점 내부로 들어왔다.

조금 일찍 와서 안쪽에 자리잡았다.


이른 시각에 도착해서 기다린다고 메이트지기분이 커피를 주셨다. 감사합니다! XD


지난번 화목한 쿠킹클래스와는 달리, 이번 소시지클래스는 수강생이 직접 제조를 한다.

오늘 만들어 볼 소시지는 야채 소시지.


□야채소시지 만드는 법


재료

돼지고기 뒷다리살 다짐육(지방 포함) 1kg, 얼음물 50g, 소금 12g, 후추 1.5g, 백설탕 8g,

마늘 20g, 양파 30g, 옥수수 30g, 시금치 30g, 붉은 파프리카 40g, 케이싱(돈장, 양장, 콜라겐)

※고기는 겉이 살짝 얼 정도로 차갑게 냉각해서 준비한다.


과정요약

①마늘, 양파, 시금치, 파프리카를 미리 볶아서 식힌 뒤, 잘게 자르거나 블렌더로 갈아준다. 

②돼지고기와 얼음물 25g, 소금, 후추를 넣고 5분간 찰기가 생기도록 치댄다.

③고기에 볶은 채소와 옥수수, 나머지 얼음물 25g을 넣고 10분간 더 반죽한다.

④소시지 반죽을 케이싱에 채워넣은 뒤, 원하는 길이로 꼬아서 소시지를 만든다.


※레시피와 안내문 원문은 접어두었다(더 보려면 클릭).


소시지 마이스터분의 설명을 들으면서 시연을 본 뒤, 두 명이 한 조를 이루어 소시지를 만들었다.

나와 같은 조였던 분의 손끝이 아주 야무져서 덕분에 잘 끝낼 수 있었다.


완성된 소시지는 이렇게 담아서 얼음팩과 함께 포장해주신다.

장거리를 이동할 예정이라면 개인 보냉백을 따로 챙겨가는 게 좋을 것 같다(나도 챙겨갔었다).


소시지 양은 대략 이 정도. 비교를 위해 200ml 병우유와 함께 놓아봤다.

전체 무게는 약 700g인데, 이날은 양이 좀 많은 편이었다고 한다.


소시지를 먹을 때는, 워터프라잉으로 조리하면 맛있게 익힐 수 있다.

말하자면 삶아서 굽는 식인데, 소시지가 반 좀 못 미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바글바글 끓인다.

중간중간 굴리다가 물이 거의 졸아붙으면(약 7~8분 소요), 불을 조절해서 겉을 구워주면 되는 것.

소시지 속까지 꼼꼼하게 익힐 수 있고, 마지막에 표면을 그슬려서 감칠맛도 낼 수 있다.

프레시소시지는 육즙이 샐 염려가 크기 때문에, 칼집을 내지 않고 조리하는 게 좋다.


이번 소시지는 돈장 케이싱을 써서 겉이 약간 꼬들-질깃한 게 특징.

통째로 베어무는 것보다는, 칼로 썰어서 한입크기로 먹는 게 편하고 맛있었다.

자르면서 새어나오는 육즙에, 소시지 절단면을 굴려서 적셔먹으면 맛있다.


'톡- 토독!' 아아 아름다운 울림이다...


채소가 들어가있어서 은은한 풍미가 있고, 돼지고기의 원초적인 입자와 감칠맛이 느껴진다.


그리고 쿠킹클래스 후기를 SNS에 올리면 베이컨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감사하게도 베이컨을 받아왔다. ㅋㅑㅋㅑㅋㅑ

이것 말고도, 쿠킹클래스를 3회 수강할 경우, 매번 3회차마다 특별 선물도 증정된다고 한다.

다음번에 들으면 세번째인데 어서 다음 강좌도 들어보고 싶다.


여기서부터는 존쿡 델리미트 온라인몰의 소시지 할인 이벤트에 관한 설명.

현재 존쿡 델리미트 온라인몰에서는 소시지 3종을 묶어서 캠핑소시지 세트로 판매중이다.

구성은 스모크브랏, 스모크치즈브랏, 브랏부어스트의 3가지(21,440원→15,900원).

※관련 링크는 여기 → 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view&seq=572


바이스부어스트 뮌헨 세트도 판매중이다.

구성은 바이스부어스트 소시지, 브로첸, 허니머스터드 소스(12,360원→8,990원, ~8/17까지)

※관련 링크는 여기 → 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view&seq=571


캠핑소시지 세트와 동일한 구성은 예전에 나도 구입해서 먹은 적이 있고 종종 재구매중이다.

세 가지 다 아주 맛있는 소시지! 더운 날 맥주 안주로 최고다! XD

※관련 링크는 → 2015/09/24 - [존쿡]나를 위한(...) 추석 선물, 델리미트 베스트 1호 세트




6 Comments
  • BlogIcon 밓쿠티 2017.08.15 11:49 신고 야채 소시지라니 처음 봐요 돼지고기만 넣고 만든 소시지를 먹을 때보다 양심의 가책을 덜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베이컨 맛있을 것 같아요 3회차에 준다는 특별 선물은 또 어떤 것일지 궁금합니다^^
  • BlogIcon 첼시♬ 2017.08.15 15:26 신고 네 ㅋㅋ 사실 영양성분은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야채 소시지라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이 베이컨은 평소에 애용하던 것이어서 마침 이렇게 받으니 기뻤어요. :D
    다음번에 3회 채워서 선물 받고 글 올릴게요! ^_^
  • BlogIcon +소금+ 2017.08.15 13:26 신고 못 가서 넘 아쉬웠는데 이렇게 레시피도 올려주시고~ 감사드려요~ 첼시님꺼 보고 만들어야겠어요~ 흐흐~~ :)
    야채 소시지 정말 맛나보이네요~! 돈장 사다 만들어봤는데 돼지 냄새가 너무 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콜라겐 케이싱 다시 샀는데 이번 주말엔 야채소시지 만들어야겠어요~ㅎ
  • BlogIcon 첼시♬ 2017.08.15 15:27 신고 저도 뵙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ㅠㅠ
    사실 소시지 만들기를 지난번 팩토리투어 때 처음 배워보고, 이번에 클래스도 들으니 저도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말씀하신 대로 돈장은 손질하기 번거로울 것 같아서 콜라겐 케이싱과 소시지 충진기 사서 도전해보고 싶어요. :)
  •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08.16 11:50 신고 소세지 참 좋아하는 초딩입맛의 아저씨인데, 채소맛이라니요....ㅋㅋㅋ
    아쉽긴 하지만 소세지특유의 맛도 있겠죠?
    일반 소세지보다는 아무렴 칼로리가 적겠죠?

  • BlogIcon 첼시♬ 2017.08.18 21:37 신고 채소가 들어있어서 더 다채로운 맛이 난다!는 건 있었지만 딱히 산뜻한 건 아니고 고기고기했어요!
    이건 민수님도, 아내분도, 시현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시지예요. ^_^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