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바게트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만들기, 바게트 샌드위치 만드는 법

만들어먹기/식사류

2017.09.01 06:30

간만에 바게트 샌드위치를 만들어봤다. 관상용으로...


재료

바게트 1쪽(약 20cm 길이), 씨겨자, 아이올리소스, 파스트라미 3장(≒70g), 슬라이스치즈 1장,

로메인상추 2장, 양파 약간, 토마토 1/2개, 피클 8쪽

 ※아이올리소스는 마요네즈로 대체 가능


과정요약

①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해서 찬물에 담가 맵고 아린 맛을 뺀다.

②로메인은 씻고, 토마토는 두툼하게 저민 뒤 양파, 피클과 함께 키친타월 위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③파스트라미는 데워질 정도로 살짝 굽고(기호에 따라 굽지 않아도 된다), 치즈는 대각선으로 자른다.

④바게트는 반으로 갈라서 가볍게 구운 뒤, 안쪽에 씨겨자와 아이올리소스를 1:2로 섞어 바른다.

⑤바게트 위에 로메인-피클-양파-토마토-치즈-파스트라미를 순서대로 올리고, 나머지 빵을 얹는다.

⑥샌드위치를 무거운 것으로 눌러 20분 정도 두었다가 먹는다.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해서 찬물에 20~30분 정도 담가둔다.

자색양파라면 그냥 써도 상관 없는데, 흰 양파는 조금 매워서 이렇게 아린맛을 빼는 과정을 거쳤다.


토마토와 피클, 그리고 물에 담가뒀던 양파를 꺼내서 키친타월 위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파스트라미는 차가운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나는 이번에 조금 따뜻한 샌드위치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파스트라미도 가볍게 데웠다.


슬라이스치즈는 비닐포장 위에 칼등을 갖다대고 지그시 눌러서 대각선으로 잘랐다.

파스트라미는 모양 잡으려고 Z형태로 접은 뒤 칼을 얹어서 눌러놓았다.

 

바게트는 대강 반으로 가른 뒤 예열한 오븐에서 180℃-2~3분 굽는다.

빵 자체의 직경이 크지는 않다. 손목보다 좀더 굵은 정도? 그래서 통째로 샌드위치에 쓰기로 했다.


구워진 빵 안쪽에 씨겨자와 아이올리소스를 1:2로 섞어서 바른다.


여기서부터 위험한 조립 시작.

아래쪽에 로메인을 깔고 피클, 양파, 토마토 순으로 올린다.

어차피 금방 먹을 것이고, 관상용으로 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로메인이 빵에 바로 닿아도 상관 없다.


그리고 토마토 위에 치즈를 모양내서 얹고, 접어뒀던 파스트라미와 나머지 빵도 올린다.


샌드위치 위에 종이호일 덮고, 납작해지길 바라는 기원을 담아서 책으로 누른다.

납작해져라... 납작해져라...


그리 납작하진 않지만 어쨌든 완성!

좀더 진득하게 기다렸어야 했는데 누르는 시간이 짧아서 샌드위치가 여전히 통통하다.

입에 들어가지 않고 턱만 아파서(...) 사진 찍고 다시 꼭꼭 눌러서 먹었다.


구수한 바게트 속에 감칠맛나는 파스트라미와 아삭한 채소들이 잘 어우러져 맛있었다! :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