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lsea Simpson

일본식 참깨 드레싱 비교, 아라비키 골든참깨, 큐피 딥로스티드참깨 소스 본문

사서먹기/기타등등

일본식 참깨 드레싱 비교, 아라비키 골든참깨, 큐피 딥로스티드참깨 소스

첼시♬ 2017.11.12 06:30

일본식 참깨 드레싱 두 가지를 먹어보고 기록을 남긴다.

보통 일식 돈가스집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참깨 드레싱.

양배추 샐러드에 뿌려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샤브샤브나 냉우동에 곁들여도 괜찮다.


KENKO 아라비키 골든 참깨 드레싱(300ml, 이마트 가격 3,980원)

상미기한은 꽤 짧았는데, 구입일로부터 두 달 정도 남아있었다.


※제품정보는 접어두었다(더 보려면 클릭).

기름, 간장, 설탕, 식초 순의 재료에 참깨는 6% 함유.


아래쪽에 이렇게 간장이 가라앉아있기 때문에 뿌리기 전에 잘 흔들어야한다.


약간의 새콤함과 참깨 특유의 느끼한 고소함, 간장의 단맛 등이 복합적으로 느껴진다.

가다랑어 추출물과 다시마 추출물이 들어있어서 짭조름한 감칠맛도 올라온다.

질감이 아주 걸쭉하고, 참깨드레싱 중에서는 고소함과 짭짤함이 도드라지는 편.


큐피 딥 로스티드 참깨 드레싱(1ℓ,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격 9,780원)

상미기한은 구입일로부터 6개월 정도 남아있었다. 아주 긴 건 아니지만 이 정도면 양호한 편.


※제품정보는 접어두었다(더 보려면 클릭).

기름, 정제수, 식초, 간장, 설탕 순의 재료에 참깨는 5% 함유.


아래에 가라앉아있는 게 없어서 딱히 흔들지 않고 바로 뿌려먹어도 무방하다.

약간의 새콤함과 참깨 특유의 느끼한 고소함, 간장의 단맛 등이 복합적으로 느껴진다.

이쪽은 표고버섯 추출물이 들어있는데, 표고냄새가 튄다기보다는 감칠맛나는 풍미가 올라온다.

아라비키에 비해 느끼한 고소함은 덜하고, 달금새금한 맛이 좀더 강했다.


개인적으로는 아라비키 골든 참깨 드레싱이 더 마음에 드는데 마트까지 찾아가서 사기 귀찮아서...

일단은 큐피를 재구매할 듯.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8 Comments
  • BlogIcon sword 2017.11.12 07:23 신고 사진만 보고 밀크티인줄 알고 오오오오!!!! 이러면서 들어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참깨 드레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콜라인줄 알고 간장 들이키는 사건이 자연스레 떠오르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엄청 고소할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 BlogIcon 첼시♬ 2017.11.14 19:36 신고 그러고보니 아라비키는 정말 밀크티스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드님 댓글 보고 정말 빵 터졌어요.
    그리고 콜라는 역시 간장병에 아니다, 간장은 콜라병에 담아야 제맛이죠(본격 부비트랩).
  • BlogIcon 밓쿠티 2017.11.12 21:49 신고 저는 일본여행 가셨을 때 사온 제품인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헉 완전 무거웠을 것 같은데 사서 오셨나?!라고 생각했어요 ㅋㅋㅋㅋㅋ
    요즘은 참 세상이 좋아져서 이렇게 일본산 참깨드레싱도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니 참 좋아요+_+
  • BlogIcon 첼시♬ 2017.11.14 19:37 신고 앗, 그러고보니 마침 여행 다녀온 시기와 맞물려서 그렇게 생각하셨을만도 해요. ㅋㅋ
    하긴 맥주도 사다날랐으니 드레싱도 사올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_+
  •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11.13 11:36 신고 고소한 참깨드레싱을 보니 샐러드랑 돈가스가 생각나네요.
    국내 제품보다 이게 낫은건가요?

  • BlogIcon 첼시♬ 2017.11.14 19:38 신고 국내 제품은 맛이 좀 심심하고 달달한 느낌이더라고요.
    참깨와 참기름의 고소함보다는 식초, 설탕의 새콤달콤한 맛이 좀더 강해서,
    제 취향에는 고소한 일본 제품이 더 잘 맞아요. :)
  • BlogIcon 린냥 2017.11.15 17:36 신고 억 ㅋㅋㅋㅋ 동접이라니 부끄럽네요 (대체뭐가 ? ) 전 보통 드레싱이 뿌려진 야채나 이런걸 먹지 않아요..
    칼로리를 신경쓰거나 하는건 절대 아닌데요 ㅋㅋㅋㅋ 원래 드레싱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요 마요네즈나 발사믹 이런거요.
    근데 일본의 참깨드레싱은 저 ... 잘 먹습니다 ㅋㅋㅋㅋ 아니 참깨드레싱이 맞는건가.. 예전에 일본갔을 때 아까워서 드레싱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으아닛?? 하고 다 비웠다죠 ㅋㅋㅋ

    그나저나 저도 일본가서 사오신줄알았어요!! 마지막 가는채 양배추를 먹고 급 먹고싶어졌습니다. <- 곧 저도 일본여행 갔다오는데 드레싱이나 사와볼까요 (?)
  • BlogIcon 첼시♬ 2017.11.15 17:39 신고 ㅋㅋㅋ 부끄러워하지 마셔요. 저도(...) 동접인 걸요.
    전 마요네즈보다는 발사믹이나 오리엔탈을 선호하는 편이긴 한데, 양배추채에는 참깨드레싱이 최고죠!
    그냥 양배추는 잘 안 먹는데 참깨드레싱만 들어가면 술술 넘어갑니다. +_+

    그리고 여행 다녀올 때는 드레싱 말고 다른 것에 가방을 양보하셔요. ㅋㅋ 무거우니까요. :D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