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lsea Simpson

[커리]순한 맛의 토요치킨커리 만들기(토마토, 요거트, 치킨), tomato, yogurt and chicken curry recipe

by 첼시
반응형

토요치킨커리! 토요일에 만드는, 토요일에 먹는 커리가 아니라 토마토와 요거트를 넣은 치킨커리다. ㅋㅋ

유통기한이 임박한 요거트를 어떻게 처리할까 하다가 커리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최대한 단순한 조합으로 요리하려고 구글링하다보니 내 구미에 맞는 방법을 찾아서 약간 변형해서 만들었다.

※<Chicken and yoghurt curry recipe> from food.com(click)

 

재료

양파 1개(200g), 다진 생강 1t(7g), 다진 마늘 1T(20g), 식용유 1t,

가람마살라 1T, 고수분말 2T, 강황 1t, 칠리파우더 1t, 소금 1/2t,

홀토마토 400g(덩어리와 국물 합쳐서), 플레인요거트 200ml, 닭다리살 400g,

 

과정요약

①블렌더에 양파, 생강, 마늘을 넣고 곱게 간다.
②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블렌더의 내용물을 넣은 뒤, 약불에서 2,3분 볶는다.
③팬에 가람마살라, 고수분말, 강황, 칠리파우더,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④토마토와 요거트를 붓고 5분 정도 졸인다.
⑤커리소스에 닭고기를 넣고 뚜껑을 닫은 뒤 약불로 40분 정도 가열한다.

 

T=Table spoon=15ml, t=teaspoon=5ml, 1T=3t, 0.3T = 1t

 

내가 준비한 양념가루들. 커리를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조합이다.

가람마살라는 일반 카레가루, 칠리파우더는 고운 고춧가루로 대체할.. 수는 있다.

강황은 일반 마트에서도 많이 팔고, 고수는 생략 가능. 있으면 있는 재료로, 없으면 대체해서 써도 괜찮다.

정리하자면 카레가루(매운맛) 1T, 강황 1t, 고운 고춧가루 1t, 소금 1/2t 로도 비슷한 맛을 낼 수는 있다.

 

블렌더에 양파, 생강, 마늘을 넣고 간다.

내용물이 뻑뻑하다면 물을 조금 붓고 갈아도 괜찮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뒤 갈아놓은 양파, 생강, 마늘을 넣고 약불에서 2, 3분 볶는다.

 

양파의 물기가 잦아들면 위에서 준비해둔 양념가루를 넣고 섞어준다.

 

양념가루가 충분히 잘 섞이면 홀토마토와 요거트를 넣고 저어준다. 토마토는 주걱으로 눌러 으깼다.

양파와 분말양념을 섞다보면 아주 곱게 혼합되지 않고 군데군데 뭉치게 된다.

토마토와 요거트를 넣고 저어주다보면 골고루 섞이게 되니, 뭉침에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잘 섞인 커리소스에 닭고기를 넣고 뚜껑을 덮어서 약불로 30~40분 정도 끓인다.

나는 이미 한입 크기로 잘린 닭다리살을 사서 그대로 넣었다.

기름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닭껍질을 떼거나, 닭가슴살 등을 이용해도 좋다.

 

커리소스를 끓이다보면 재료에서 물기가 배어나오며 농도가 약간 묽어진다.

아까 양념가루를 넣을 때 소금이 이미 들어갔기 때문에, 간을 본 뒤 취향에 따라 한두꼬집 정도 소금을 더한다.

 

완성된 커리를 밥과 함께 그릇에 담는다.

요거트 또는 생크림을 커리 위에 얹은 뒤, 파슬리를 뿌려서 마무리한다.

기본적인 맛은 치킨 티카 마살라와 비슷하다. 토마토와 요거트의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주가된다.

하지만 큐민 씨앗을 넣는 티카마살라 대신, 이 커리는 가람마살라 분말을 써서 맛과 냄새가 순하다.

찰기 없이 흩어지는 장립종 쌀밥과 잘 어울리는 맛이다. 맛있었다!

 


블로그의 정보

Chelsea Simpson

첼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