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lsea Simpson

[긴글주의]삼성 갤럭시 탭 S7 FE 미스틱 핑크 사용 후기, 학습용/인강용 태블릿 추천, SAMSUNG GALAXY TAB 12.4 LTE 128GB, SM-T735

by 첼시
반응형

이번 글은 아주 길고 사진이 많습니다.

(스펙 및 장단점 요약은 맨 밑에 적어놓았습니다)

 

 

얼마 전 태블릿을 선물로 받았다.

제품은 내가 원하는 것으로 골라서 삼성 갤럭시 탭 S7 FE 미스틱 핑크로 정했다.

모델은 삼성 갤럭시 탭 S7 FE 12.4 LTE 128GB, SM-T735

 

개인적으로는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인데 내가 쓰면서 느낀 장단점을 굳이 각 한 줄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장점 : 넓은 화면, 배터리 없는 S펜, 안정적인 필기감, 분할 화면 사용으로 학습시 편리.

 - 단점 : 가격 대비 애매한 스펙, 휴대성 떨어지는 크기, 좁은 시야각, 블루투스 기능 없는 S펜, 기본 충전기 성능 미흡

 

결론부터 말하자면 큼직하고 필기하기 편리해서 학습용으로 편리하나, 가격에 비해 조금 아쉬운 기능들이 있다.

추천 :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이나 인강 학습, 간단한 스케치, 드로잉 등이 목적인 소비자. 기존 갤럭시 기기 사용자.

비추천 : 고화질 그래픽이나 고사양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하는 소비자.

 

내가 구입한 모델은 삼성 갤럭시 탭 S7 FE 12.4 LTE 128GB, SM-T735 미스틱 핑크.

삼성 갤럭시탭 S7 FE 모델 중에서 LTE 모델이기 때문에 통신사 지점을 통해 요금제를 선택해 개통할 수 있다.

물론 wifi만 사용해도 되고, 와이파이 외에 데이터 나눠쓰기, 테더링만 이용해도 된다.

메모리는 128GB이고 색상은 펄이 조금 들어간 연분홍이다.

 

SM-T735NLIHKOO / 미스틱핑크 / 128GB

시리얼 넘버와 IMEI 번호는 설정>태블릿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상자를 열면 얇은 종이가 한 장 덮인 태블릿이 나온다.

 

태블릿 밑에는 유심 핀, 충전기, 케이블, 본체와 동일한 색상의 S펜이 들어있다.

참고로 에스펜은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충전할 필요도 없으나,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유심핀, 케이블, 충전기.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15W이기 때문에 완충까지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이름만 고속이고 별로 고속이 아니다...ㅇ<-<

배터리가 10090mAh의 대용량이어서 더 충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기도 하다.

 

나노심 카드 삽입 방법에 관한 설명(Nano-SIM 카드 별매).

 

S펜에는 자석이 내장돼있어서 기기 후면에 붙일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일반 S7의 S펜은 후면에 부착시 무선 충전이 되지만, S7 FE의 S펜은 배터리 자체가 없어서 후면 부착이 별 의미 없을 듯.

굳이 기기 후면에 붙이지 않고 측면에 붙여도 된다.

 

크기 비교는 A4 용지와 비교했을 때 이 정도.

뒤에 있는 노란 노트는 옥스퍼드 리갈 패드 A4 사이즈이다.

갤럭시탭 S7 FE의 정확한 크기는 185.0×284.8×6.3(mm)이고, 무게는 608g이다.

대강 A4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될 듯.

무게가 608g인데 케이스까지 씌우면 총 1kg 정도로 잡아야한다.

 

그리고 이렇게 후면 카메라가 있는데 이게 약간 돌출되어 있어서 기기를 내려놓았을 때 살짝 뜬다.

 

오른쪽에 카메라가 있어서 이렇게 약간 기울기 때문에 태블릿 케이스를 따로 구입해서 씌우는 게 낫겠다.

 

측면의 음량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

 

아래쪽의 충전 단자는 C타입이다. 스피커도 있고.

일반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어폰도 C타입 단자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이어폰 꽂으면 충전기 연결할 수가 없으니까 이어폰도 무선으로 사용해야 하고...

뭐... 모바일 기기를 C타입으로 통일하는 게 요즘 추세이기 때문에 이건 어쩔 수 없다.

나는 버즈도 크다보니 자꾸 귀에서 탈출해서 그냥 유선 이어폰 쓰고 싶은데 확장 공사를 해야하는 것인가...ㅇ<-<

 

드디어 전원 켜는 사진까지 왔다!

 

기존 갤럭시 사용자들은 Smart Switch 기능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기기를 동기화할 수 있다.

스마트 스위치는 케이블을 써서 기기끼리 연결하거나 같은 와이파이망에 접속한 기기끼리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원래 갤럭시 쓰던 사람들이라면 스마트 스위치 기능이 유용할 것 같다.

사진, 영상, 음악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도 싹 옮길 수 있다.

 

초기 화면.

내가 깔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도 많아서 정리를 좀 해야한다.

 

1차 정리.

S펜과의 크기 비교 겸 해서 옆에 올려놓았다.

 

위젯까지 해서 2차 정리.

화면이 크다보니 위젯도 큼직큼직한데 그에 비해 글씨는 생각보다 작은 듯.

 

갤럭시탭 S7 FE에는 '분할 화면으로 보기' 기능이 있다.

하단의 좌측 버튼(III 모양)을 누르면 최근 사용한 앱이 나온다.

여기서 분할 사용하고 싶은 앱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메뉴창이 뜬다.

여기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분할 화면으로 열기'에서 유튜브를 골랐다.

그러면 오른쪽에 '분할 화면 앱 선택' 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다른 앱을 고르면 된다.

나는 Samsung Notes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했다.

 

그러면 이렇게 왼쪽에 강의를 띄워놓고 오른쪽에 필기하며 인강 듣는 게 가능해서 학습용/인강용으로 알맞다.

 

□삼성 갤럭시 탭 S7 FE 간단 스펙 정리

 - 모델 : 삼성 갤럭시 탭 S7 FE 12.4 LTE 128GB / 미스틱 핑크 색상 / SM-T735(SM-T735NLIHKOO)
 - 구성품 : 태블릿 본체, 유심 핀, 충전기(15W), S펜(배터리 자체가 없어서 충전 불필요, 블루투스 기능 없음)
 - 충전 방식 : C타입 충전(이어폰 단자도 C타입만 가능), 10090mAh의 대용량 배터리.
 - 크기 및 중량 : 크기는 185.0×284.8×6.3(mm), 무게는 608g. 기기는 A4보다 조금 작고 베젤이 약간 있는 편.

 

□장단점 및 추천/비추천 대상

 - 장점 : 넓은 화면, 배터리 없는 S펜, 안정적인 필기감, 분할 화면 사용으로 학습시 편리.

 - 단점 : 가격 대비 애매한 스펙, 휴대성 떨어지는 크기, 좁은 시야각, 블루투스 기능 없는 S펜, 기본 충전기 성능 미흡

 → 추천 :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이나 인강 학습, 간단한 스케치, 드로잉 등이 목적인 소비자. 기존 갤럭시 기기 사용자.

 → 비추천 : 고화질 그래픽이나 고사양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하는 소비자.

 

굳이 내가 사용할 때의 불편함을 꼽자면

①별도의 이어폰 단자가 없어서 C타입 이어폰만 써야한다는 것

②시야각이 조금 좁은 편이어서 각도가 조금 달라지면 영상이 잘 안 보인다는 것

정도를 들 수 있겠다.

 

총평하자면 나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 강의 듣고 필기하고 유튜브 보고 웹서핑하는 데 아주 잘 쓰고 있다.

나는 갤럭시 생태계 본토종이기 때문에 스마트 스위치로 데이터를 실시간 동기화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글씨 쓸 때 S펜의 필기감도 실제 펜처럼 쫀득한 느낌이 좋고 화면 나눠서 강의 듣고 공부하기도 좋다.

태블릿으로 보는 사진과 영상이 시원하고 큼직하면서 노트북에 비해 가볍고 작아서 갖고 다니기도 좋다.

오히려 화면이 너무 커서 간편한 휴대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이 점이 조금 걸릴 수도 있겠다.

그리고 필기는 편리하지만 태블릿 본체에 손을 대고 타이핑하는 건 편하지 않다!

 

카메라가 좀 돌출돼 있기 때분에 그냥 놓고 쓰면 덜그럭거려서 태블릿에 맞는 케이스 구입을 추천한다.

(특히 필기할 때 필름과 케이스가 없으면 좀 불편한데 관련 내용은 추가로 글을 작성할 예정이다.

 참고로 내가 구입한 건 스코코 종이질감 필름과 비스비 북커버 케이스.)

 

태블릿 구매는 거의 1년 정도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선물 받을 기회가 생겨서 이렇게 갖게 되어 기쁘다.

매일매일 잘 쓰고 있어서 이미 감사 인사를 전했지만 블로그에도 고맙다고 적고 싶다.

아껴가며 잘 사용할게. 좋은 선물 정말 고마워! 🥰

 

□필기용 종이 질감 필름 구매 후기

2021.12.29 - [스코코]삼성 갤럭시탭S7 FE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구매 후기, 태블릿 종이 느낌 필기용 필름 추천

 

□그동안 구입했던 각종 삼성 생태계의 흔적들

https://fudd.tistory.com/tag/삼성

이 글의 태그

블로그의 정보

Chelsea Simpson

첼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