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lsea Simpson

[비스비]갤럭시탭 S7 FE S펜수납 북커버 케이스 핑크 후기, 인강용 태블릿 케이스 추천

by 첼시
728x90
반응형

비스비 갤럭시탭 S7 FE S펜수납 북커버 케이스 + 필름 1매(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준 할인가 29,700원, 무료배송)

삼성 갤럭시탭 S7 FE를 구매한 이후로 좀 더 편하게 사용하려고 북커버 케이스(+필름)를 구매했다.

강화유리 필름 1매를 포함한 정가가 40,000원이라 되어있는데 거의 할인가 29,700원에 판매하는 듯.

나는 필기용 필름을 따로 사서 쓰고 있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내가 실사용중인 케이스에 대해서만 후기를 남긴다.

 

내가 태블릿 케이스를 구입하기 전에 고려한 사항, 그리고 비스비가 이를 충족하는지 여부는 다음과 같다.

 ①태블릿을 잘 보호해주는가? YES(태블릿 전체와 카메라 및 코너까지 감싸는 케이스)

 ②영상 시청과 필기시 각도 조절이 세밀하게 되는가? YES(미끄럼 방지가 되는 내부 소재로 눕힐 때 35°까지 기울어짐)

 ③내구성이 좋은가? YES(인조가죽으로 된 외피가 스크래치에 강하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내부 하드쉘이 견고함)

 

제품 정보.

재질은 PU(인조 가죽),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PC(폴리카보네이트), 자석이다.

제조국은 중국이고, 고열, 직사광선, 화학물질(알코올, 아세톤, 신나 등)이 닿으면 변형·탈색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스펙 및 추천/비추천 대상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품명 : 비스비 S펜 수납 북커버 스탠드 케이스

 - 기종 : 삼성 갤럭시탭 S7 FE 전 모델 사용 가능(SM-T733, Wifi / SM-T735, LTE / SM-T736, 5G)

 - 크기 : 291×200×17(mm)

 - 중량 : 442g  ※갤럭시탭(608g)과 결합시 총 무게는 608 + 442 = 1,050g

 - 재질 : PU(인조 가죽),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PC(폴리카보네이트), 자석

 → 추천 : 태블릿을 주로 가로로 놓고 쓰는 사람, 휴대성보다 안전을 중시하는 사람, 태블릿을 잘 지키고 싶은 사람

 → 비추천 : 태블릿을 주로 세로로 놓고 쓰는 사람, 최대한 무게를 줄여 휴대성을 확보하고 싶은 사람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되어있다.

내가 구입한 색상은 핑크인데 다른 이유는 없고 내 태블릿이 핑크여서 같은 색으로 맞추었다.

연한 분홍에 자잘한 은펄이 가득 깔린 색상인데 생각보다 부담스럽지 않고 차분한 핑크이다.

살짝 까끌한 소재여서 스크래치나 오염에 강한 편이다.

 

케이스를 펼치면 이렇게 3단...? 3단이라고 해야 하나, 어쨌든 3단처럼 보이는 구조임을 알 수 있다.

맨 왼쪽 단은 카메라 부분 덮개, 가운데 단은 태블릿 디스플레이 덮개, 오른쪽 단은 태블릿 케이스 하드셸.

가운데 단은 미끄럼 방지가 되는 소재여서 태블릿을 각도별로 세울 때 용이하다.

 

오른쪽 단에 태블릿을 딸깍 끼워주면 끝.

카메라가 구멍에 맞도록 방향을 잡아서 결합시키면 된다.

 

S펜은 오른쪽 단을 기준으로 했을 때 태블릿 우측에 붙이면 된다.

케이스가 아니고 태블릿 오른쪽에 대면 자석으로 찰칵 붙는다.

태블릿 본체만 쓰면 펜을 떨굴 수도 있는데 이 케이스가 태블릿을 전체적으로 감싸줘서 상대적으로 안심할 수 있다.

 

케이스 하드셸은 모서리 부분이 솟아있어서 코너를 충격으로부터 지켜준다.

삼성 북커버를 사려다가 이 제품을 고른 첫번째 이유가 이 모서리 보호대 때문이었다(삼성은 코너에 하드셸 없음).

 

가운데 단은 미끄럼 방지가 되는 소재이면서 선이 촘촘히 들어가있어 태블릿 각도를 자유자재로 세우기 좋다.

특정 각도만 되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세밀하게 세우고 눕힐 수 있다.

상품설명에는 최대한 눕히면 35도까지 기울어진다고 한다.

삼성 대신 이 북커버를 고른 두번째 이유가 이 자유로운 기울기 조절이다(삼성은 50°, 65° 두 각도만 가능)

 

케이스를 닫을 때 이렇게 오른쪽 단이 카메라를 물리적으로 덮어서 보호해준다. 이것도 마음에 드는 점.

 

삼성 갤럭시탭 S7 FE는 솔직히 말하자면 케이스 없이 쓰기 불편하다.

①계속 손에 들고 보기 번거롭고 ②필기할 때 눕히면 시야각이 좁아 화면이 잘 안 보이며 ③카메라 돌출로 균형이 안 맞기 때문이다.

 

그래서 알맞은 케이스를 찾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다가 비스비의 북커버 케이스를 구입했는데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

태블릿을 전체적으로 잘 감싸주고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편리하며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소재여서 마음에 든다.

굳이 단점을 찾자면 세로로 쓸 때는 케이스가 조금 걸리적거리고 구조상 약간 무겁다(442g)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무거워도 안전한 것을 선호하고, 태블릿을 대부분 가로로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이 제품이 좋다.

많이 눕혀서 사용할 수 있어 필기가 편하고 코너의 하드셸이 태블릿을 보호해주어 안심이다.

닳아 없어지지 않는 이상 태블릿과 비스비 케이스는 한몸처럼 끝까지 사용할 예정이다.

고민한 보람이 있는 구매였다.

 

다시 한 번 스펙 및 추천/비추천대상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품명 : 비스비 S펜 수납 북커버 스탠드 케이스

 - 기종 : 삼성 갤럭시탭 S7 FE 전 모델 사용 가능(SM-T733, Wifi / SM-T735, LTE / SM-T736, 5G)

 - 크기 : 291×200×17(mm)

 - 중량 : 442g  ※갤럭시탭(608g)과 결합시 총 무게는 608 + 442 = 1,050g

 - 재질 : PU(인조 가죽),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PC(폴리카보네이트), 자석

 → 추천 : 태블릿을 주로 가로로 놓고 쓰는 사람, 휴대성보다 안전을 중시하는 사람, 태블릿을 잘 지키고 싶은 사람

 → 비추천 : 태블릿을 주로 세로로 놓고 쓰는 사람, 최대한 무게를 줄여 휴대성을 확보하고 싶은 사람

 

□갤럭시탭 S7 FE 후기와 종이 질감 필름 구매 후기

2021.12.25 - [긴글주의]삼성 갤럭시 탭 S7 FE 미스틱 핑크 사용 후기, 학습용/인강용 태블릿 추천, SAMSUNG GALAXY TAB 12.4 LTE 128GB, SM-T735

2021.12.29 - [스코코]삼성 갤럭시탭S7 FE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구매 후기, 태블릿 종이 느낌 필기용 필름 추천

728x90

이 글의 태그

블로그의 정보

Chelsea Simpson

첼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