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한끼♬ : 0주차 다이어트 일기

오늘/첼시세끼♬

2018.06.02 15:59

□0주차 점심 식단(6.1-6.2)

금요일 : 봉골레 스파게티(건면 70g 사용)

요일 : 피코크 얼그레이 쉬폰 케익(120g 전부 취식)


□0주차 운동 현황(상체/하체/복부) 월화수목금

-기본 스트레칭

-케틀벨 스윙 8kg×25회×6set(하체)

-데드리프트 8kg×15회×3set(하체)

-크런치 15회×3set(복부)

-리버스 크런치 15회×3set(복부)

 ※크런치와 리버스 크런치는 1set씩 번갈아가며 수행


□1주차 운동 계획(상체/하체/복부)

-기본 스트레칭

-케틀벨 스윙 8kg×25회×6set(하체)

-데드리프트 8kg×15회×3set(하체)

-크런치 15회×3set(복부)

-리버스 크런치 15회×3set(복부)

 ※1주차는 0주차와 동일하게 수행


□간단 감상

이번주 초부터 가볍게 운동하다, 목요일부터 3일간은 운동 현황에 적힌 그대로 실행했다.

확실히 중량을 올리니 근육통이 단번에 온다. 그걸 의도한 거긴 하지만.

그리고 내가 너무나도 하기 싫어했던 복부 운동...ㅠㅠㅠ 어쩔 수 없이 시작했다.

지금은 하체와 복부만으로도 벅차기 때문에 상체 운동은 천천히 추가할 요량이다.


3개월 뒤 7kg 감량하는 게 일단 1차 목표.

청바지는 신축성 없는 시가렛 진으로 24 입는 게 그 다음 목표...ㅇ<-<


나의 다이어트 계획은 별거 없고 간추리자면 다음과 같다.


①기간 : 6.3(日)-9.8(土), 총 14주(약 100일)

②식이 : 점심 한 끼만 일반식, 아침, 저녁은 칼로리를 제한해 가볍게 식사.

③운동 : 상체, 하체, 복부 운동을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하고, 추후 유산소 추가.

④목표 : 잉여 군살이 넘쳐나는 복부, 허벅지 부위에 집중. 최종 감량 7kg 계획

⑤기타 : 주말마다 다이어트 일기 작성(점심 식단, 금주 운동 현황 및 차주 운동 계획 기록)


數年前부터 생긴 習慣이 있는데 이게 精神健康에는 별로 一助하지 못하는 形態로 發現되고 있다.

끊임 없이 自己檢閱을 하면서도 딱히 努力은 하지 않는 狀態여서 遲遲不進하게 停滯되어 있었다.

그게 近來에 특히 惡化된 것이 종국에는 自己嫌惡 및 虐待로 이어지게 되었다.

無心히 徘徊하다 體鏡이라도 맞닥뜨리면 寒心스러운 視線과 冷笑를 던지는 게 日常인 水準이 될 만큼.

現狀況을 打開할만한 解決策은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 率直히 自信이 없다.

다만 自己愛와 尊重이 없는 狀況에서 他人에게 愛情을 渴求해도 돌아오는 건 哀情 뿐일테니.

日新又日新하는 姿勢로 生活한다면 微微하게나마 問題가 改善되지 않을까 싶다.


우리 후추는 집사가 어떤 모습이든 상관 없이 다 사랑해주지만...

다이어트 끝나면 더더더더더 많이 사랑해주겠지. 힘낼게.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