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lsea Simpson

[고구마]달콤고소한 메이플 버터 고구마 구이 만들기, 메이플 고구마 만드는 법

by 첼시
반응형

예전에 존쿡 쿠킹클래스에서 배웠던 메이플 단호박을 고구마 버전으로 만들어보았었다.

오... 그런데... 만들었던 날짜를 보니 2017년이군... 너무 묵혔다.

 

재료

고구마 1개(200g), 메이플시럽 30~40g, 버터 10g, 소금 한 꼬집, 아몬드 슬라이스, 계피분말

 

과정요약

①고구마 껍질을 깎아낸 뒤, 반달 모양으로 8등분해서 물에 10분 정도 담가둔다.
②볼에 고구마와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와 소금, 메이플시럽을 넣고 버무린다.
③고구마 위에 아몬드를 흩뿌리고, 예열한 오븐에서 색을 보아가며 180℃-20~25분 정도 구워준다.

 

 ※고구마 대신 단호박으로 하고 굽는 시간을 15분 정도로 줄여도 된다.

 

우선 고구마 껍질을 깎아낸 뒤, 반달 모양으로 8등분해서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뺀다.

굳이 전분을 빼지 않아도 되긴 한데 그냥 구우면 겉부분이 좀 버석해진다.

 

물에 담가뒀던 고구마를 건져 물기를 뺀 뒤 볼에 담는다. 이 때 오븐을 180℃로 예열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 볼에 실온에 두어서 크림처럼 말랑해진 버터 10g, 메이플시럽 30~40g, 소금 한 꼬집을 넣는다.

 

고구마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린 뒤 예열한 오븐에서 180℃-20~25분 정도 구워준다.

이 때 고구마가 익는 정도와 색이 나는 것을 확인해가며 굽는 게 좋다.

 

다 구워진 고구마에 계피가루를 뿌리면 완성!

계피가루는 생략 가능하지만 집에 있다면 톡톡 뿌리는 것을 추천한다. 은은하면서 복합적인 풍미가 맛을 더해준다.

 

메이플시럽과 버터가 어우러져 달콤한 가운데 한 꼬집 뿌린 소금이 은근한 감칠맛을 낸다.

고소하게 씹히는 아몬드 슬라이스와 계피의 향기로움이 겨울 간식의 정취를 더해준다.

나는 당시 부엌에 고구마밖에 없어서 고구마로 했는데 단호박으로 해도 아주 맛있으니 추천한다.

 

존쿡에서 배웠던 내용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소개한다.

 

□메이플 단호박 구이

재료 단호박 1/2개, 메이플시럽 5T, 버터 1T, 소금 한두 꼬집, 아몬드 슬라이스 적당량

과정요약

①단호박을 씻어 자르고 씨를 뺀 뒤, 적당한 두께로 썬다.

②깨끗한 볼에,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와 메이플시럽, 소금을 넣고 섞는다.

③메이플버터에 단호박을 넣어 고루 버무린다.

④오븐 팬에 단호박을 놓고 아몬드를 흩뿌린 후, 예열한 오븐에서 180℃-12~13분 정도 굽는다.

  ※계피가루를 추가하면 더 맛있어진다.

 

□해당 존쿡 쿠킹클래스에 다녀왔던 기록

2017.06.01 - 존쿡메이트 1기 활동④ : 쿠킹클래스 <타소치킨&메이플단호박> 수강 후기 및 아이스팩 캠페인

 

존쿡메이트 1기 활동④ : 쿠킹클래스 <타소치킨&메이플단호박> 수강 후기 및 아이스팩 캠페인

압구정에 있는 존쿡 델리미트 시그니처 지점에서는 몇 가지 강좌를 운영한다. <프레시 소시지 만들기>, <화목한 쿠킹클래스>, 그리고 <하몽 쿠킹클래스>가 그것. 6,7월에 진행 예정인 강좌 내용은

fudd.kr

 

블로그의 정보

Chelsea Simpson

첼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