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트퀴진 스테이크 코스 요리 즐기기, 청담스퀘어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밖에서먹기/서울

2018.10.10 06:31

※이번 글은 존쿡 델리미트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다녀온 것을 내용으로 한다.

  내가 먹은 식사 및 음료는 전부 존쿡 델리미트 측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존쿡델리미트에서 런칭한 더미트퀴진의 특별함은 다음 5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고 한다.

1.FARM FRESH 지정된 목장의 신선한 원료를 사용한다(설성 한우, 성우목장 방목 돼지, 몬테사노 이베리코 등)

2.WOOD FIRED GRILL 최소의 요리로 고기맛을 최상으로 살려내는 데 집중한다

3.NATURAL WINE 첨가물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내추럴 와인을 갖추어 코스 페어링의 폭을 넓혔다.

4.DAVIE LEE CHEF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셰프를 담당했던 데이비드 리 셰프의 감각적인 요리를 선보인다.

5.TERRACE BBQ 도심 속 소수를 위한 테라스 바비큐 파티를 즐기기 좋은 공간이다.


앞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하는 코스 요리를 즐겨보기로 했다.

※더미트퀴진 찾아가는 법은 → 2018/10/10 - 존쿡델리미트 더미트퀴진 찾아가기, 청담스퀘어 스테이크 레스토랑


각 코스별로 내가 택한 것은 다음과 같다.

1.The Raw - 성게알 숙성 새우 회(간장숙성 단새우, 성게알, 훈제연어알)

2.Field Greens - 비트 샐러드(비트, 레몬 드레싱, 돼지 귀 튀김, 퀴노아, 보리, 홀스레디쉬)

3.Oven Cooked&On the Woodfire Grill - 설성 한우 스테이크(숙성 설성목장 한우의 등심 또는 채끝(2인 기준)
4.Petite - 아스파라거스 튀김(아스파라거스, 사프란 아이올리 소스)
 ※프리오프닝 코스였기 때문에 향후 정식 코스에서는 메뉴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존쿡 델리미트 마크가 찍혀있는 냅킨과 물수건, 냅킨 및 집기류.


물수건은 이렇게 알약 형태로 되어있는 제품 위에...


물을 부어주면 봉긋하게 솟아오르며 즉석 물수건이 된다.


집기류는 스페인의 아르코스 커트러리를 사용한다.

나무 손잡이여서 쥐는 느낌이 편안하고, 스테이크 썰 때 쉬이 잘려서 좋았다.


1.The Raw - 성게알 숙성 새우 회(간장숙성 단새우, 성게알, 훈제연어알)

자그마하게 뭉친 밥과 간장에 절인 단새우, 성게, 훈제연어알이 한입 크기로 놓여있다.


잘 담근 새우장 맛인데 새우살 자체도 달달하다.

그래서 달콤짭조름한 간장 양념과 잘 어우러지고, 성게의 바다향과 희미한 쌉쌀함, 짭조름한 연어알까지 좋은 궁합.

질좋은 올리브유를 더해 기름진 맛이 추가되니 입에 착 붙는 맛이었다.

양식이라고 하기엔 뭔가 익숙한 느낌이어서 생경하기도 했고.


2.Field Greens - 비트 샐러드(비트, 레몬 드레싱, 돼지 귀 튀김, 퀴노아, 보리, 홀스레디쉬)

오븐에 구운 비트에 상큼한 레몬 드레싱과 쌉쌀한 루꼴라, 돼지 귀 튀김 및 퀴노아와 보리를 곁들였다.

비트는 오븐에 구워서 약간 뭉근하면서 부드럽게 씹히는 질감이 당근 글라세를 생각나게 했다.

레몬 드레싱의 향긋함과 루꼴라의 쌉쌀함에 이따금 바삭거리는 돼지 귀 튀김이 재밌는 변주를 주었고.

퀴노아와 보리알이 입속에서 굴러다니는 느낌도 간질거리는 게 좋았다.


다만 비트가 아주 많았다. 다른 재료들을 압도하는 엄청난 양...

기대했던 돼지 귀 튀김이 생각보다 적어서 아쉬웠을 정도.

이 부분은 따로 건의했으니 정식 오픈 때는 변경될 수도 있다.


그리고 메인인 스테이크와 곁들임으로 아스파라거스 튀김.

3.Oven Cooked&On the Woodfire Grill - 설성 한우 스테이크(숙성 설성목장 한우의 등심 또는 채끝(2인 기준)
사진 속 분량은 1인분.
난 혼자 방문했기 때문에 1인분으로 만들어주실 수 있는지 문의했고,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 이렇게 먹었다.
물론 정식 오픈시에는 이런 주문 변경이 어려울 수 있다.

굽기는 미디엄으로 요청했고, 적당히 잘 익은 스테이크를 받아볼 수 있었다.

접시까지 따끈하게 데워오는 걸 보니 기본적인 것부터 신경쓴다는 느낌이 들었고.

시어링이 잘 되어서 겉이 파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았고, 달콤한 육즙과 고소한 지방질의 조화가 좋았다.

트러플 버터를 위에 얹어주어서 그윽한 풍미와 버터 특유의 감미를 느낄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고기 자체에 기본 간이 되어있긴 하나 따로 찍어먹을 수 있도록 나온 세 가지 소금

왼쪽부터 훈연 소금, 비트 소금, 트러플 소금 순이다.

개인적으로는 훈연 소금이 마음에 들었는데, 이걸 찍어먹으니 특유의 장작 타는 듯한 향이 더 진해졌다.

Woodfire Grill이라는 더미트퀴진의 특성을 잘 살린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테이크에 곁들여진 소스는 독특하게도 치미추리 소스(Chimichurri Sauce).

치미추리 소스는 아르헨티나 고유의 양념이라고 한다.

더미트퀴진에서는 올리브유, 각종 허브, 라임즙 등을 곁들여 업장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소스를 만들어냈다고 한다.

스테이크에 이 소스를 곁들이니 알싸하면서 상큼한 맛이 더해져 매력적이었다.


4.Petite - 아스파라거스 튀김(아스파라거스, 사프란 아이올리 소스)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아스파라거스에 사프란의 향을 더한 아이올리 소스를 곁들였다.

즙이 풍부하고 달콤한 아스파라거스를 아이올리 소스에 콕 찍어먹으니 고소한 맛이 가득했다.


전체적으로는 세련된 분위기에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었지만 굳이 아쉬운 점을 꼽아보자면...

'더미트퀴진'이라는 상호명에 비해서 고기 요리(특히 메인)의 가짓수가 다소 적은 것 같다.

당시 메인 요리는 프랑스식 돼지갈비 요리, 해산물 스튜, 스테이크, 생선구이로 네 가지.

고기요리만 꼽자면 갈비와 스테이크 두 가지인데, 프리오프닝 기간임을 감안해도 선택의 폭이 좁다.

육류 요리에 강점을 보일 수 있는 업장답게 수비드 포크나 이베리코 스테이크를 내도 좋을 것 같고...

가금류까지 포함해서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라든지 치킨 요리 쪽이 있어도 괜찮을 것 같다.


□더미트퀴진 위치

청담스퀘어 222호에 위치한다.


※이번 글은 존쿡 델리미트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다녀온 것을 내용으로 한다.

  내가 먹은 식사 및 음료는 전부 존쿡 델리미트 측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청담동 3-2 2층 222호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