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lsea Simpson

[농심]볶음 너구리 후기, 해물철판볶음맛 볶음라면

by 첼시
반응형

농심 볶음 너구리(137g, 마트 가격 1,300원)


ㅇㅁㅌㅁ에서 4봉 구입시 1봉 무료 행사할 때 샀다. 실질적으로는 천원 정도 지불한 셈이군.

이 다다익선 행사는 다른 라면과 교차 구매시에도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마트 라면은 항상 번들로만 구입해야 했는데 이렇게 낱개로도 살 수 있다니.


볶음 너구리는 기존 농심의 인기 상품인 국물라면 너구리를 볶음라면 버전으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해외에서 너구리 라면 밈으로 유명한 RTA를 가슴팍에 새긴 너구리 캐릭터가 매우 귀엽다.

(라면 봉지를 뒤집었을 때 너구리 글자가 마치 RTA처럼 보인다고 해서 해외에서는 RTA 라면으로도 유명하다)


기본 조리법은 물 600ml를 끓인 뒤 면, 건더기를 넣고 5분 더 가열하다가, 물 5숟가락을 남긴 뒤 볶음해물스프와 조미유를 넣어 볶는 것이고,

간단 조리법은 물 400ml를 끓인 뒤 면, 건더기를 넣고 5분 더 가열하다가 그대로 볶음해물스프와 조미유를 바로 넣어 볶는 것이다.

처음 넣는 물의 양과 마지막에 물을 남기는지 아닌지의 여부가 차이난다.


알레르기 성분은 밀, 대두, 계란, 우유, 게, 새우, 쇠고기, 오징어, 조개류(홍합 포함)가 함유되어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봉투를 뜯으면 둥글게 성형된 굵은 면과 해물야채건더기, 볶음해물스프, 볶음고추조미유가 나온다.

면과 건더기는 같이 조리하고 마지막에 볶음해물스프와 조미유를 더해 볶아주면 되는 구성.


건더기스프에는 다시마가 많이 들어있고 건당근, 건미역, 홍합볼과 함께 너구리형 어묵이 들어있다. 귀엽다 매우 귀여워.

너구리의 상징이 다시마라는 걸 주지하듯 볶음너구리에도 건조 다시마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는데 조리하기 편하게끔 잘게 잘려있다.


그리고 간단 조리법으로 물을 좀 적게 넣고 면과 건더기를 익힌다.

너구리 더 있을 줄 알았는데 없어...ㅠㅠㅠㅠ 아쉬워...ㅠㅠㅠㅠㅠㅠㅠㅠ


5분 정도 끓이다가 물이 어느 정도 잦아든 것을 확인하고 볶음해물스프와 조미유를 넣었다.

이대로 30초 정도 볶아주면 끝.


아까 미리 구출한 너구리 어묵을 따로 빼서 위에 얹었다.

단 둘 뿐인 게 아쉽지만 그래도 둘이니까 덜 외로워 보인다.


맛은... 볶음라면인데 정말 너구리맛이라니 조금 묘한 기분이 들지만...

너구리 특유의 다시마 감칠맛과 홍합의 달큰한 맛을 잘 재현했다.

굵은 면에 진한 양념이 잘 달라붙어서 약한 매콤함과 조개류 특유의 달콤한 맛이 또렷하게 느껴진다.

홍합볼은 조직이 무른 어묵 같은 느낌이고, 자잘한 다시마 꼬들하게 씹는 맛도 나름 괜찮다.

생각보다 조미유 자체는 별다른 특징이 도드라지지 않았다.

라면이 귀엽고 캐릭터가 맛있는(...) 라면이었다.


□전에 리뷰했던 너구리 순한맛과 농심의 다른 볶음라면(이라지만 짜장라면 뿐) 후기 모음

2014/01/21 - [농심]순한 너구리, 너구리 순한 맛

2015/07/13 - [농심]올리브 짜파게티, 짜장라면

2015/12/04 - [농심]굵은 면발의 짜장라면 짜왕


이 글의 태그

블로그의 정보

Chelsea Simpson

첼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