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스낵 패밀리팩, 꼬깔콘 고소한맛, 달콤한맛, 치토스 스모키바베큐맛, 매콤달콤한맛

사서먹기/주전부리

2020. 5. 19. 06:30

롯데 스낵 패밀리팩(4종류×각 2봉, 총 중량 224g, 마트 가격 3,480원)

롯데의 스낵 제품이 총 8봉지 들어있는 패밀리팩으로 꼬깔콘 고소한맛, 달콤한맛, 치토스 스모키바베큐맛, 매콤달콤한맛으로 구성되어있다.

중량은 꼬깔콘 두 종류가 각각 한 봉에 26g, 치토스 두 종류가 각각 한 봉에 30g이다.

나는 특가로 2,000원 정도에 구입했다. 특가 기준으로 한 봉당 250원이면 괜찮은데...?! 역시 싸면 산다는 인간


맛별 감상은 맨 아래에 간단하게 적는다.


모두 기름에 튀겨낸 스낵류로, 주재료는 옥수수이며 제품에 따라 다른 씨즈닝으로 맛을 냈다.

한 봉당 열량꼬깔콘이 150kcal, 치토스가 175-180kcal로 높지 않으나, 작은 용량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다(9-11g 선).

헉, 그러고보니 중량이 30g 안쪽인데 지방 함량이 평균 10g 정도면 거의 1/3이 지방이란 거잖아...?!?!

요즘의 난 과자를 한 봉 뜯으면 한두 움큼 먹고 말기 때문에 이런 소포장 제품을 주로 사게 된다.


잠시 화제를 돌리자면 한 움큼인지 웅큼인지 순간 헷갈려서 검색해보고 왔다. 졸업한 지 너무 오래됐어. ㅠㅠㅠㅠ

'움켜쥐다'에서 온 말이니 '움큼'이 정확하다...고 기억하면 이제 혼동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다.


꼬깔콘 고소한맛, 달콤한맛, 치토스 스모키바베큐맛, 매콤달콤한맛이 각각 두 봉씩 들어있다.

중량은 꼬깔콘 두 종류가 각각 한 봉에 26g, 치토스 두 종류가 각각 한 봉에 30g이다.


맛별 감상은 아래와 같다.


꼬깔콘 고소한맛 옥수수 특유의 담백한 고소함이 잘 살아있으며 바삭하다. 시리얼로 치면 콘플레이크처럼 달지 않은 맛.

꼬깔콘 달콤한맛 시럽 뿌린 옥수수처럼 은은하게 달달하고 고소하다. 시리얼로 치면 아몬드 플레이크처럼 약간 단맛.

치토스 스모키바베큐맛 훈연향이 나면서 달콤짭짤한 바베큐소스의 감칠맛과 옅은 후추향이 올라와서 자극적인 맛.

치토스 매콤달콤한맛 많이 맵지는 않고 스윙칩 볶음고추장처럼 매콤달콤짭짤한 맛.


나는 꼬깔콘은 주로 와인 안주로, 치토스는 주로 맥주 안주로 먹는다.

마른 안주가 필요할 때 이 제품을 뜯어서 반 봉 정도 먹으면 딱 알맞다.

개인적으로 나의 선호도는 치토스 스모키 바베큐맛>>>치토스 매콤달콤한맛>꼬깔콘 고소한맛>꼬깔콘 달콤한맛 순.